보도 자료

HOME > UPDATES > 보도 자료
제목
[2021.01.12] 비용절감 나선 식품회사…누수비용 年 10억 아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1/26/2021 10:14:34 AM
조회수
662

경기도에 소재한 식품 제조 업체 A사는 최근 몇 년간 업종 간 과열 경쟁, 발주사의 단가 인하 요구, 근로시간 단축 등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다. A사 대표는 원재료, 인건비 등 각종 비용을 줄이려고 노력했지만 만족할 만한 성과를 얻지 못했다. 내부 인력 재배치와 구조 조정, 자동화 시스템 도입 등으로 돌파구를 마련해보려고 시도했지만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했다. 내부 활동만으로는 성과를 거두기 어렵다고 느낀 A사 대표는 신문 기사를 통해 알게 된 매경기업비용절감센터에 컨설팅을 의뢰했다. 지난해 약 3개월 동안 전문 컨설턴트를 투입해 비용 절감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그 결과 12개 분야에서 10억3000만원에 달하는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또 비용 절감 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 조직원들의 역량도 높아졌다.

현대경제연구원은 최근 `2021년 주요 산업별 경기 전망과 시사점` 보고서를 발표하고 올해 세계 경제는 코로나19로 인한 국내외 이동 제한이 완화되고 투자 심리 개선 등의 영향으로 반등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만 중국 여러 산업 분야의 경쟁력 강화로 인한 세계 여러 국가 간 경쟁 심화, 미국의 자국 산업 보호주의 강화 등으로 대외 경영 환경은 어려워질 가능성도 있다고 봤다.

지난해 말부터 우리나라에 코로나19가 재확산하면서 기업의 대내외 경제 상황은 좋지 않다. 경제 전문가들은 이럴 때일수록 기업이 비용 절감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조언한다.

매경기업비용절감센터는 기업 생존에 필요한 비용 절감 컨설팅을 제공한다. 컨설팅은 기업 규모에 따라 2~3개월이 소요되며 컨설팅 비용은 연간 절감액 중 일부를 받기 때문에 기업 부담이 없다. 기본 재무 자료를 제공하면 자체 비용 절감 방법을 통해 예상되는 비용 절감액을 산출할 수 있다. 또 기업 실무자를 비용 절감 전문가로 키우는 `기업 비용 절감 컨설턴트 양성 과정`도 운영한다. 관심 있는 기업은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